동구, ‘아동 놀 권리 홍보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선정

  • 즐겨찾기 추가
  • 2023.09.27(수) 17:28
동구
동구, ‘아동 놀 권리 홍보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선정
- 최우수상, 초등1~3학년부 ‘자유로운 놀이터를 지켜주세요’
  • 입력 : 2023. 04.21(금) 17:02
  • 김경수 기자
최우수상 작품 / 사진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학업, 코로나19 등으로 위축된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지역사회에 아동 놀 권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코자 마련한 ‘제2회 아동 놀 권리 홍보 포스터 공모전’ “아동의 놀 권리를 지켜주세요” 수상작을 선정·발표했다고 밝혔다.

올해 2년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아동의 놀 권리를 지켜주세요”를 주제로 지난 3월 광주광역시 내 13세 이하(초등학생) 아동을 대상으로 미취학아동부, 초등1~3학년(8~10세), 초등4~6학년(11~13세)로 나눠 진행됐으며 총 146점의 작품을 접수했다.

동구는 접수된 작품 가운데 주제 적합성, 구성 및 표현, 홍보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점(‘자유로운 놀이터를 지켜주세요’) ▲우수상 3점(‘신비의 놀이터’, ‘학교를 창의적인 놀이터로 만들어 주세요’, ‘어린왕자 별로 떠나는 행복한 여행’) ▲장려상 3점·입선 6점 등 총 13점을 최종 선정했다.

수상작은 오는 5월 13일 ‘동구 어린이 한마당’(ACC 하늘마당 앞 광장 일원)에서 열리는 전시회를 시작으로 관내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아동 권리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동의 놀 권리에 대해 되짚어보고 아이들이 놀이에 대해 가지고 있는 욕구를 이해할 수 있는 귀중한 경험이었다”면서 “우리 어른들이 아이들의 생각이 담긴 포스터를 보며 아동 권리를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동구는 아동 친화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아동 권리 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해 제1회 ‘내가 바로 동구의 보배, 아동 권리 홍보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을 성황리에 추진했다.
김경수 기자 honam7800@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