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량 신안군수, 앨 고어 전 미국 부통령과 함께 간담회 가져

  • 즐겨찾기 추가
  • 2023.12.04(월) 17:28
신안
박우량 신안군수, 앨 고어 전 미국 부통령과 함께 간담회 가져
- 지역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국가-지방정부 간 협력 방안 공유성
  • 입력 : 2023. 08.21(월) 16:21
  • 박주환 기자
지난 19일 고양특례시 킨텍스에서 지역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국가–지방정부 간 협력 방안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정형 고양부시장, 김경일 파주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앨 고어 전 미국부통령, 박우량 신안군수, 박승원 광명시장, 박연희 이클레이 한국사무소장) / 사진
박우량 신안군수는 지난 19일 고양특례시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 클라이밋 리얼리티 리더십 트레이닝’에 참석하여 앨 고어 전 미국 부통령,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비롯한 주요 인사들과 함께 ‘지역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국가–지방정부 간 협력의 중요성’을 논의하는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이클레이 지방정부회원 단체장들은 재생에너지 전환 지역별 현황과 국가와의 협력 사례 및 한계점을 공유했고, 앨 고어 전 미국 부통령은 미국의 에너지 전환을 위한 국가와 지방정부의 협력 방안에 관한 경험을 공유하고 조언하는 등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에너지 전환사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였다.
지난 19일 고양특례시 킨텍스에서 관계자들과 함께 `서울 클라이밋 리얼리티 리더십 트레이닝 캠페인(“지금, 기후 행동에, 나설 때입니다.”)을 하고 있다. / 사진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장이기도 한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군의 ‘신재생에너지 개발이익공유제’를 통한 재생에너지 보급 및 군민의 기본소득창출 현황을 공유하여 지역 에너지 전환의 모범 사례로 큰 호응을 받았다.

‘서울 클라이밋 리얼리티 리더십 트레이닝’은 앨 고어 전 미국 부통령이 설립한 「클라이밋 리얼리티 프로젝트」의 글로벌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일부로 한국에서는 처음 열리는 행사이다.
박주환 기자 honam7800@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